개인정보 처리방침

개인정보 처리방침



개인정보 처리방침




 


하버드의원 (이하‘본원’이라 합니다)는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, 이용자가 병원 이용함에 있어서 병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따라, 본원은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해 나가고 있습니다.

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병원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, 병원은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있습니다.
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

하버드의원(이하'본원)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합니다. 

귀하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,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 


[진료정보] 

수집항목 : 성명,생년월일,성별,주소, 연락처, 진료기록

※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함(별도 동의 불필요)


[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] 

필수항목 : 성명, 닉네임,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연락처(전화번호, 휴대폰번호), 주소 이메일, 성형관심분야

선택항목 : 메일수신여부, 이메일, 카카오톡아이디

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: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


[개인정보 수집방법] 

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 

(홈페이지, 서면양식, 팩스, 전화, 상담 게시판, 이메일, 카카오톡상담, 비용상담)
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.


[진료정보]

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,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


[홈페이지 회원정보]

필수정보 :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,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,

선택정보 :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, 질병정보 등의 안내, 설문조사

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
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글작성 하신 후 삭제시까지 보유하고, 삭제 후에는 DB에서도 삭제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. 또한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.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각 호에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.


[진료정보]

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

[홈페이지 회원정보]

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

다만,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
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
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: 6개월 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)

방문에 관한 기록 : 3개월 (통신비밀보호법)


4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

본원은 『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』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[파기절차]

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.

[파기방법]

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 


5.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

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『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』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


6. 동의철회 / 회원탈퇴 방법

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.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『회원탈퇴』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,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,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